호주에서 운전하다 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 라운드어바웃(roundabout)

2010. 10. 20. 16:50호주추억하기/호주에서생활하기




호주의 많은 도로들에서 라운드어바웃을 볼 수있는데요...
교차로가 있을법한 곳에 라운드어바웃이라는 걸 만들어 놓았답니다.

물론 시티내에는 교차로가 있구요...

많은 한국분들이 라운드어바웃을 잘 못 도셔서 실수를 하시는 경우가 많으세요...
저도 처음 운전할 당시... 운전석이 반대라..적응도 못할 시점에
수많은 라운드어바웃을 만나는 바람에 고생 좀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ㅠ ㅎㅎ

그래도... 참 좋았던 점은...
스스로 질서를 지키고 있는 호주인들의 모습이었답니다...
우리나라로의 도입이 시급하다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ㅋㅋ



라운드 어바웃 표지판입니다.



자 대강 설명을 드리자면...

라운드어바웃을 도실때는 오른쪽을 먼저 바라보세요..
내 오른쪽에 있는 차가 우선권이 있기 때문이죠..
즉, 오른쪽에서 차가 온다면 무조건 멈춰서 양보 하셔야 합니다..
물론 제가 오른쪽 차량이라면...
왼쪽에 있는 차들이 멈춰주구요~

자...만약..... 내가 우측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왼쪽에 있는 차에게 먼저 가라고 손짓하면 어떨까요???

전 그래봤었는데요.....
정말 이상하게 쳐다 보면서 간답니다.....

우리나라는... 고맙다고 손짓이라도 해주지만...
호주에선 아니니.....왠만해서는....원칙대로 하세요~ ㅎㅎㅠ

아... 1년정도 지난 일이지만....
철원쪽에 일이 있어 갔던 적이 있는데요...
시골 읍내에....라운드어바웃이 있더군요...
정말 깜짝 놀랬습니다....
너무너무 반가운 마음에 들떠있기 까지 햇는데...

역시나....

라운드어바웃 주변을 둘러싸 주차해놓은 한국인들...
참 고칠점이 많은 한국인거 같네요.... ㅠ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