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영어이름 만들기

2010. 10. 24. 11:19호주추억하기/호주에서생활하기


호주인들과 자주 만나거나 주로 생활한다고 해도 반드시 영어 이름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호주인들이 부르기 어려운 이름이라면 영어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본인의 이름을 잘 발음 못하고 그로 인해 불편함이나 불이익이 있을 것 같은 경우에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주변 호주인들을 보면 받침이 있거나 드센 소리가 나는 한국말을 발음하기 어려워 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에 없는 소리나 발음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Search for a baby name 이라 써져 있는 검색창 밑에 나열된 알파벳이 보이시죠?
저 알파벳으로 여러 다양한 이름들을 찾을 수 있는데요.
제가 호주에 있을 때 사용했던 Ryan 이란 이름을 찾아보겠습니다.



"r"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부 "RA" 로 시작되는 단어들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그 밑의 부분을 보시면 "Baby Name Index" 라는 부분이 보이실 거에요.
차근차근 보시면.....
"R" 다음으로는 알파벳 순서대로 나열이 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전 Rozalia - Ryder 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참고로 girl names only는 분홍색, boy names only는 파란색, unisex names only는 녹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음이 보이실거에요.
그 밑에 나열되어 있는 이름들에도 색상표시가 다 되어 있구요.
즉, 분홍은 여자이름, 파랑은 남자이름, 녹색은 공용사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ㅎ



다행히도 Ryan이라는 이름이 있네요 ㅎ 없으면 어쩌나 했는데 ㅋ



클릭을 하면 그 이름이 가지고 있는 부가정보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음..제가 사용했던 이름은 왕이군요....아일랜드에서 시작이 됐구요..ㅎ



하지만 저는 제 이름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찾아본거였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찾아보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양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좋은 이름을 빨리 찾아보고 싶으시다면
좌측 메뉴 중 "Most Popular Names" 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는 연도별 신생아에게 인기 있는 이름이 남/녀 각각 100 개씩 정리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2009년도 까지 업데이트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100위까지 나열이 되어 있구요.
인기가 상승세이거나 하락세임을 알리는 화살표가 표시되어 있답니다. ㅎ
그리고 이름마다 클릭을 하게되면 부가정보를 보실 수 있답니다. ㅋ



제가 사용했던 RYAN은 51위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