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농장 - WWOOF(우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호주워킹홀리데이/호주관광비자/호주학생비자]

2010. 10. 28. 14:34호주추억하기/호주에서생활하기

호주농장 - WWOOF(우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호주워킹홀리데이/호주관광비자/호주학생비자]



호주는 땅덩어리는 큰데, 그에 반에 인구는 적다보니, 농장일손이 턱없이 부족한 형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인력을 구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우프라는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럼 우프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농장에서 하루에 3-4시간씩 일을 해주고 무료로 숙식을 제공받는 프로그램입니다.
관광비자, 워킹홀리데이비자,학생비자를 가지고 있으면 할 수가 있으며
외국의 가정에서 가족처럼 생활하면서 생활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데 우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프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우프책자를 구입하기만 하면 회원 가입과 제한적 상해보험에 가입이 동시에 됩니다. 책 가격 속에 다 포함 되어 있죠.
우프 회원가입은 혼자서 할 수도 있고, 2명이 동시에 할 수도 있는데
2명이 짝을 지어서 신청을 하시는 편이 더 저렴합니다.

* Australian WWOOF Book & 12 months membership (1명)  AUD $60
* Australian WWOOF Book & 12 months membership (2명이 같이 신청)  AUD $70

호주 현지 여행사에서 구입할 수도 있고, 한국에서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우프 홈페이지 - http://www.wwoof.com.au

책자 구매  - http://www.wwoof.com.au/order.html



우프주의사항

1. 우프책과 내용은 양도해서는 안 된다는 약관이 있으니까, 꼭 지켜주세요.

2. 농장에 가시기 전에 꼭 먼저 예약을 해야 합니다.

3. 예약할 때 농장주에게 일의 형태나 시간을 미리 확인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또 개인시간이 어느정도 허용되는지 사전에 확인을 해두면 나중에 불이익을 당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예약 후 방문할 때에는 반드시 우프 책자와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농장주가 우프 책자 표지에 기재된 이름과 고유 번호를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프 책자를 남에게 주거나 잃어버리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5. 우퍼는 손님이 아닌 가족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집안일 등은 함께 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생활해야 합니다.
또한 전화를 마음대로 사용하거나 냉장고를 함부로 열어 음식을 먹는 등의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6. 일도 물론 중요하지만 영어와 친숙해져야만 더 좋은 환경에서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영어로 대화를 많이 하려고 시도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시길 바랍니다.



우프생활의 장점

우프생활의 장점은 호주 현지인과 생활을 하면서 그들의 문화를 배우며 영어를 향상 시킬수 있으며,
숙박과숙식이 제공이 되기 때문에 돈이 안든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세컨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돈이 주목적이 아니라면 우프를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우프생활의 단점

장점이 충족이 되지 않는다면 힘든 우프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령 말한마디 할 기회가 없다거나
하루종일 일만 시켜버리는 경우도 간혹 있기 때문이지요.